픽미업 이용안내(How It Works)
매력적인 포트폴리오의 그(그녀)와 (직)거래하세요

디자인
웹-모바일개발
프로그래밍
마케팅-콘텐츠
글쓰기
통/번역
컨설팅/전문자격
레슨
행사-교육-코칭
기타
안녕하세요, 엔지니어 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도은입니다! 설마 커버곡 그냥 올리시는건 아니겠죠? 기본적인 튠과 깔끔한 소리로 만들어주는 믹싱 최대한 자연스럽고 최대한 저렴하게 진행해드립니다! 1. 자연스러운 음정 수정을 원하시는 분 2.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 커버곡을 올리시려는 분들 3. 가요 데모곡 또는 발매 하려는 곡에 튠을 원하시는 분들 4. 노래 불러놨는데 음정 박자 수정하고싶다! 하시는 분들 모두! 단순히 오토튠 플러그인만 걸지 않습니다. 한음 한음 제가 최대한 자연스럽게 작업하며 최대한 날짜에 결과물 전달드립니다. (매번 예정일보다 일찍 전달드렸고, 최소3일에서 최대 5일 기준으로 잡고있습니다.) 숨소리나 침 소리도 최대한 제거하여 작업하며, 저도 직접 노래해서 커버곡도 올리고 발매도 하다보니 작업물은 제가 만족해야 하는 성격이라 실망하진 않으실겁니다! 사용 Tool -Studio One -Melodyne -플러그인은 여러 회사들 구독해서 쓰고 있습니다 :) 공지사항 1. 수정은 5회까지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작업물은 포트폴리오 용도로 사용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포트폴리오로 사용을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미리 말씀주세요. ex)유튜브 업로드 2. 작업물 투고 또는 앨범 발매 시 크레딧에 "믹스/마스터링: 도은 @do_eun" 필수로 입력 부탁드립니다. 3. 마스터링 진행 시 사용 용도를 말씀해주시면, 용도에 맞게 음압 맞춰드리고 있습니다. 4. 보컬과 MR 파일은 가능한 wav 파일로 주시는 걸 권장합니다.(mp3 가능) 5. 결과물은 원하시는 포맷(wav, mp3...)으로 맞춰서 보내드립니다. 원하시는 포맷 말씀 부탁드립니다. 6. 전달 주신 소스 파일 음질이 너무 좋지 않으면 작업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조용하고 울림이 적은곳에서 녹음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7. 녹음 작업과 작곡 작업은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8. 전달주신 파일의 퀄리티가 좋지 않을 시 최상의 퀄리티를 내기 어렵습니다. - 보컬파일 같은 경우 모든 fx(리버브, 딜레이 등)를 다 제거하고 부탁드립니다. - 좋지 않은 퀄리티의 파일이라면 들어보고 진행 가능 여부 판단 후 퀄리티가 떨어질 수 있음을 고지하고 진행되며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의방법 1. 커버곡 진행 시 - 커버곡 작업 - 이름 (닉네임 또는 활동명) - 곡 명 - 원곡 가수 명 - 사용 용도 (유튜브 업로드 시 본인 유튜브 링크 첨부) 2. 앨범 발매 시 - 앨범 발매 용 - 이름(본명 또는 활동명) - 곡 명 - 가수 명 (신청인이 본인이 아닐 시) 포트폴리오 "다시, 우리 - 유월" 믹스 마스터링 참여 "체리의 하루 - 재호재호(Voacl 귀월이) 믹스 마스터링 참여 "그대와 바다를 - 도은" 보컬, 믹스 마스터링 참여 그 외 다수 커버곡 작업 https://www.youtube.com/@do_eun
마케팅-콘텐츠 사진/영상/음향
가수 겸 엔지니어 도은입니다
참여요청
한국 음악의 발전과 더 지적인 예술문화를 만드는 일에 기여하고 싶은 마음은 저의 신념입니다. 저는 아주 예민한 귀를 갖고 태어나 작업실이 아닌 시끄러운 모든 공간에서 이어플러그를 항상 소지하고 있습니다. 저의 예민한 귀가 남들이 가볍게 생각하고 듣지 못하는 것들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 머릿속에는 소리의 형태가 차곡차곡 쌓여 있습니다. 소리는 때로 사람의 무의식을 은근히 자극하기도 하고 의식을 극적으로 자극하기도 해서 위험하기도 하고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저에게 소리는 죽는 순간까지 풀어가야 할 수단이고, 그 누구도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은 소리에 대한 문답을 스스로 만들고 풀어 나가는것만큼 재미있는 일은 없습니다. 저의 음악적인 활동의 시작은 초등학교 4학년 2학기입니다. 기타를 배우기 시작했고, 가락(melody), 리듬(rhythm)의 매력에 사로잡혀 누구도 시키지 않은 끝없는 반복의 연습을 즐거운 마음으로 했습니다. 중학교에 올라가선 가장 아름다운 사람의 목소리를 이용한 가창의 음색(timbre), 셈 여림(dynamics)에 사로잡혀 학원을 등록하고 또다시 누구도 시키지 않은 끝없는 반복의 연습을 즐거운 마음으로 했습니다. 고등학교에 올라가선 (SOUND DRIVE)라는 밴드부를 결성했습니다. 전자기타, 피아노, 드럼, 베이스, 통기타, 보컬로 이루어진 밴드에서 보컬 겸 통기타, 리더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저희 밴드는 인천광역시 남구에서 이루어지는 행사와 주변 고등학교의 찬조 공연을 다녔습니다. 밴드 활동에서 음악의 형식(form), 화성(harmony) 에 사로잡혀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했습니다. 2014년에 19살이 되었고, 미성년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성인으로서 대학교에 진학을 해야 하는 순간이 코앞으로 다가왔을 때 가장 잘하고, 좋아하는 가창을 이용해 대학교 진학을 결심했습니다. 담임선생님과의 상의로 무단 조퇴를 만들지 않는 방향으로 학교 대신 음악 학원에 등,하교하는 방식을 선택하며 열심히 했습니다. 그 누구도 시키지 않았지만, 저 스스로가 만들고 사회가 주도한 굴레에 빠져들어 나날이 지쳐가는 저의 모습을 인지하고 굴레의 원인과 이유를 찾아 방황하면서 결국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삶의 무기력함을 느끼며 고등학교 졸업 후 1년이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이후 입대를 하고 21개월이라는 시간동안 사람의 심리에 대한, 소리에 대한, 음악에 대한 고민과 공부만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지 생각했습니다. 저의 청각적인 예민함과 음악에 대한 열정을 마음속에 묻어두고 사는 것은 상상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군 전역 후 디지털 매체에서 소리를 만드는 전자음악을 배우기 위해 ‘record factory’라는 학원에 다니게 되었고 6개월의 수료 과정 동안 다양하고 많은 사람을 만났고, 다양하고 많은 음악을 만났습니다. 그 과정에서 얻은 모든 것들이 기초가 되어서 소리에 대한 본질적인 의미에 대하여 생각했습니다. 그 이후 2년 동안 소리의 본질적인 의미에 대하여, 음악의 본질적 의미에 대하여, 소리가 사람에게 끼치는 영향에 대하여 고민하고, 공부했습니다. 그 결과로, 사람이 익숙하고 좋아하는 소리는 분명히 있지만 어느 때와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다면 이질적인 소리로 인식되고 또 감정에 의해서 소리에 대한 인식이 시시각각 바뀌게 됨을 알았습니다. 소리는 때로 사람의 무의식을 은근히 자극하기도 하고 의식을 극적으로 자극하기도 해서 위험하기도 하고 매력적이기도 합니다. 제가 알게된, 그리고 앞으로 알게될 소리에 대한 모든 것들을 모두에게 전달하여 감각을 일깨워 줌으로써 보람을 느끼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저는 현재 정규 앨범을 3집까지 발매하였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음악인을 육성하고 있고 퍼포먼스 아티스트들과 음악적, 음향적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1. SAVE NATURE (1st.album) 바이브 : https://vibe.naver.com/album/4486576 애플뮤직 : h 이 앨범은 저의 첫 정규 앨범으로, 사람으로 하여금 아파하는 자연의 목소리를 경고의 메시지로 표현 하고자 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바라볼 때 갖게 되는 온전한 저만의 관점에서 표현했습니다. 2. UNDER THE MOON (2nd. album) 바이브 : https://vibe.naver.com/track/40044856 애플뮤직 : h 이 앨범은 저의 두 번째 정규 앨범으로 사람의 감정 중 공허, 공포, 슬픔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그러하듯 어떠한 상황 안에 있을 때 옆을 돌아보지 못하게 되는 상황에 대한 몰입을 온전한 저만의 관점으로 표현했습니다. 3. BRAIN (3rd. album) 바이브 : https://vibe.naver.com/album/4880728 애플뮤직 : h 3집 앨범의 제목은 ‘Brain’으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뇌의 기능과 같이 예측할 수 없이 다양한 음악들을 만들었습니다. 이 앨범을 접하는 사람이 시공간을 넘나드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각 곡에 대한 컨셉을 정교하고 다양하게 표현했습니다. 저는 제가 옳다고 생각한 것에 제 영혼을 바치고 있습니다. 제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소리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고 모두가 그것을 인지 함으로써 자신을 돌아보고 각 개인의 몸에서, 입에서 사람의 심리에 해를 끼치지 않는 소리를 내며 소리로써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함 입니다. 저에게 무엇을 기대하셔도 그 이상의 성과를 얻기위해 저의 영혼을 바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장 기다리겠습니다.
마케팅-콘텐츠 사진/영상/음향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참여요청
-프로필 현 CJ E&M 퍼블리싱 소속 현 ELMUSIX 퍼블리싱 전담 트랙메이커 현 프로듀싱팀 Soundworks Team (SWT) 소속 트랙메이커 전 드라마 OST 제작팀 Souleum Music Creation Co-Prodecer 전 브랜뉴뮤직 Label 프로듀싱팀 SFRM 트랙메이커 ANS ENT. Orly(올리) 데뷔 싱글 – Crush On You 작/편곡 팝페라 임형주 '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 대회 폐막식 전야제' 음악 편곡 임형주 2012 대구 콘서트 음악 편곡 임형주 2013 일본앨범 – ‘청춘의 그림자’ 편곡 박혜경 ‘song bird’ 앨범 음악 편곡 인디밴드 트윌러스 ‘Every time’ – 편곡 및 프로듀싱 박기영 'A primeira Festa 앨범 'Caruso' 편곡 부평 모두몰(부평지하상가) - 브랜드 광고송 작/편곡 Cj 알래스카 연어 광고 – 전소미 'yum yum' - Remix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 OST 작편곡 Tvn 모바일 드라마 '스무살' OST 작편곡 Tvn 일일드라마 '가족의 비밀' OST 작편곡 및 Co-Producer Tvn ‘응답하라 1988’ OST 와블 - '보라빛 향기' 편곡 및 프로듀싱 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OST 조이(레드벨벳) - ‘여우야’ 편곡 및 보컬 디렉팅 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OST 조이(레드벨벳) - ‘요즘 너 말야’ 보컬디렉팅 Tvn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 – OST 작편곡 및 Co-Producer Tvn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 – OST 김이지 – ‘신기한 일’ 작/편곡 Mnet 창작동요제 '위키드' 음악 Co-Producer Tvn10주년 다큐멘터리 '판타스틱 패밀리' OST 작편곡 중국 洪雨雷 Harry - 旅行日记(Beautiful Day)작/편곡 및 프로듀싱 중국 후난위성Tv 방영예정 '여인화사몽' OST 작편곡 및 Co-Producer 중국 유쿠 사이트 방영 아이돌 프로젝트 ‘XI Eleven’ 음악 Co-Producer 중국 화책미디어그룹제작 방영 위기의 전쟁’ OST 작편곡 현 부천 경희실용음악학원 '미디작편곡 EDM 파트 (입시전문) 전임강사 현 YS 실용음악학원 ‘미디 작편곡 EDM 파트’ 출강 및 전임 강사 전 솔음실용음악학원 '미디, 피아노, 화성학 레슨 출강 -커리큘럼 기초 1 – 큐베이스 기본 숙지법 (단축키, 프로젝트세팅 등등) 기초 2 – 학생의 음악 성향에 맞춘 기존 가요, 팝, 카피를 통한 곡 분석 (송폼 구성, 리듬트랙(비트메이킹), 화성분석, 사운드메이킹) 기초 3 – serum,massive,sylenth1 등 전반적인 가상악기 운용법 신디사이저 플러그인을 통한 트랜디한 사운드,개성있는 사운드, 곡에 맞는 사운드 만드는 방법과, 기존 프리셋 활용방법 고급(자작곡) 1 – Sketch - 빠른 스케치를 위한 Template 작성/활용 - Chords and Scales - Song Form & Arrangement Form - 기본 악기 구성 - 빠른 소스 선택 - 장르 방향성 설정 2. Sound Making - 모니터링의 중요성 - 좋은소스의 선택, 창의적인 소스 Design/가공 - EQ 이론과 실재 (Overtone and Harmonics control) - Compressor/Gate/Expender (톤 컨드롤과 Groove 컨트롤) - Compressor 타입별 특징 선택 방법 - Filter 의 창의적인 사용법 - Volume Shaping & Filter Shaping & Side Chain 활용법 3. Arrangement - 음악적 spectrum에 따른 편곡 - 각 송폼 파트 (verse, pre chorus, chorus) 특징 잡기 - Build-up - Drop - Break - bridge Part 구성 방법 4. Mixing - Volume balance - Wide and Depth (소스에 공간감과 깊이를 더하는 법) - Side chain In-depth - Automation의 아이디어 학생의 성향에 따라 REMIX 수업이 진행 될 수 있음. 기존의 보컬 아카펠라 파일을 통해 새로운 편곡 시도. 늦은시간에도 괜찮으니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레슨 보컬-음악이론
프로필 & 커리큘럼
참여요청
마음에 드는 포트폴리오를 열람하시고
[내 프로젝트에 참여요청] 하세요